UI라벨 에러..
2017. 2. 2. 16:16ㆍ프로그래밍/Unit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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빌드하다보면 아래 메세지 에러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.
An asset is marked with HideFlags.DontSave but is included in the build:
Asset: 'Library/unity editor resources'
(You are probably referencing internal Unity data in your build.)
UnityEditor.HostView:OnGUI()
빌드에 포함되지 않은 리소스인데 그 리소스를 참조하는 곳이 있다는 내용이다.
필자는 사용하지 않는 폰트를 지웠는데 어떤씬에서 사용하지않고 disable시켜둔 UILabel이 지워진 폰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미싱이 나있는 경우였다.
해당 라벨들을 폰트를 재설정해주거나 지우면 잘 작동한다.
스프라이트의 경우 아틀라스미싱이 나거나 , 다른 리소스 자원을 가져다 쓰는 컴포넌트들도 비슷한 경우가 생길 수 있을 것 같다.
어떤 것이 지운 리소스를 참조하고 있을지 몰라 일일히 각 씬마다 라벨을 전부 뒤졌던 ...
그나마 모든 라벨 네임명을 lb_~~ 형식으로 해두어서 lb로 검색해서 뒤졌으니 망정이지... 네이밍도 안되어있었다면... 아찔하다
아무튼 오류내용은 위와같으니 사용하지않는 리소스 지울땐 다시 잘 생각해보자 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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