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NGUI] 아틀라스 깨짐,뭉개짐,흐림 현상
2017. 9. 8. 18:35ㆍ프로그래밍/Unit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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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디터로 작업할때는 잘만나오던 아틀라스 이미지가 모바일에서 뭉개지거나 해상도가 깨지는 일이 일어난다면,
아틀라스 텍스쳐의 텍스쳐 타입을 디폴트에서 Editor GUI and Legacy GUI 로 변경해볼 것.
에셋번들 압축방식의 문제인지, 로드중에 문제가 있었는지, 밉맵설정이나 매니페스트 문제인지 일일히 다 거치고 하루를 고생하다가 혹시하는 마음에 변경해보았더니...
너무 간단하게 해결되었다.
물론 위 과정은 헛수고는 아니었다.
에셋번들 압축방식이 어떻게 되는지, 기기별로 읽어들일수 있는 압축방식의 차이가 있다는것이나, 에셋번들 매니페스트를 정확하게 적용시키는 방법들에 대해 공부가 되었다.
이런일이 터지지 않는다면 굳이 찾아보지 않았을 정보들이니까....
그래서 이 글을 해결책으로 제공하면서도 누군가는 이글때문에 나처럼 삽질을 하지 않는 대신에, 그 누군가는 이런 내용을 굳이 공부하지 않겠구나 싶다.
개인의 실력향상과 지금프로젝트의 개발속도는 어디에 비중을 두어야할지 항상 난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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