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 List 정렬 ,검색, 삭제
2015. 5. 6. 22:15ㆍ프로그래밍
반응형
SMALL
<정렬>
1.리스트 구조로 사용할 클래스 를 작성하고
public class BookListpage
{
public int m_pageNum {get; set;}
public bool m_mine {get; set;}
public string m_name {get; set;}
public string m_money {get; set;}
public string m_rank {get; set;}
}
{
public int m_pageNum {get; set;}
public bool m_mine {get; set;}
public string m_name {get; set;}
public string m_money {get; set;}
public string m_rank {get; set;}
}
2. 리스트 생성한뒤
public List<BookListpage> dealerList;
dealerList = new List<BookListpage>();
3.값을 넣고
BookListpage tmpPage = new BookListpage();
//값채우기
dealerList.add(tmpPage );
4.델리게이트 이용하여 정렬
dealerList.Sort( delegate(BookListpage c1, BookListpage c2) { return c1.m_rank.CompareTo(c2.m_rank); } );
살펴보자면 대략 두개의 복사클래스를 가지고 , 컴페어투(인트일 경우 컴페어) 함수로 값 비교 한뒤 정렬하는 방식인데
오름차순,내림차순을 바꾸고 싶으면 컴페어로 비교한 리턴값에 -1 곱해주면 된다.
예시는 복사한 클래스1의 랭크와 2의 랭크를 비교하는 것으로 정렬 된다.
<검색>
1. 델리게이트 이용하여 검색
BookListpage result = dealerList.Find( delegate(BookListpage bk){ return bk.m_rank == ranktoFind; } );
<삭제>
1.유니티의 게임오브젝트를 파괴하기 위해서는
destroy를 사용한다 (검색한 결과물을 transform으로 받아서 그것의 gameObject를 파괴하는 것으로 한다.
2. 리스트의 삭제는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Remove함수 사용
반응형
LIST
'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뷰포리아 카메라로 얻은 이미지를 ZXing 으로 QR마크 decode할 때 주의할점 (0) | 2017.10.31 |
---|---|
Import와 include의 차이점.. (0) | 2014.05.13 |
&& || 등의 논리연산을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하면 안돼는 이유 (0) | 2014.05.13 |
fatal error C1189 (0) | 2013.08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