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udio Clip 이펙트음 설정 관련 주의사항
2015. 7. 6. 16:46ㆍ프로그래밍/Unity
반응형
SMALL
사운드로 사용할 음악파일의 로드타입은 기본적으로 Decompress on load 를 사용하도록 하자.
Decompress on load 는 씬전환시 바로 씬의 포함된 해당 음악파일을 압축풀기 후 메모리 저장까지 진행한다. 이 설정을 해두어야 사운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.
파일을 프로젝트에 등록시에는 compressed in memory 타입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는 사운드 사용시에 압축풀기 후 사용하도록 하는 설정이다.
바로 사운드를 플레이해주어야하는데 압축해제에 시간을 들여서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.
때문에 Decompress on load 설정으로 미리 해제해두도록 하고, 이 설정으로 인해 메모리가 부하가 걸리거나 음악파일의 용량이 큰경우 에만 예외적으로 처리하도록 한다.
반응형
LIST
'프로그래밍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에서 Prefab 연결끊기 (0) | 2015.08.25 |
---|---|
GetComponentsInChildren<>() 자식오브젝트에서 활성/비활성 컴포넌트 찾기 (0) | 2015.07.10 |
Unity에서 Transform을 이용하여 LocalPosition <-> Global position 벡터 크기를 변경하는 팁. (2) | 2015.06.04 |
UITexture의 모양 변형하기 ( 둥근 라운드형 ) (4) | 2015.01.30 |
TypeLoadException (0) | 2014.07.29 |